본문 바로가기
음식

바로선이야기 고춧가루 식중독균 클로스트리디움 퍼프린젠스 반품!

by 멋진중년♥ 2023. 4. 7.
반응형

최근 맥심 모카골드 회수 사태에 이어 이번에는 고춧가루에서도 문제가 되고 있다. 오늘은 바로선이야기 고춧가루의에서 식별된 문제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순서

1. 한성식품

2. 고춧가루

3. 반품방법

 

 

1. 한성식품

한성식품은 김치류 제조업의 회사로 대한민국 김치명장 1호라 불리던 김순자 씨가 대표로 있는 기업이다. 한성식품은 지난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썪은 배추와 무로 31만kg이 넘는 김치를 제조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래서일까? 한성식품 홈페이지는 현재 허용 접속량을 초과하였다며 접속이 되지 않는 상태이다.

 

 

그리고 이번에는 한성식품이 만든 바로선이야기 고춧가루가 또 다시 문제가 되고 있다.

 

2. 바로선이야기 고춧가루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시중에 유통된 고춧가루 중에서 식중독균 기준치가 넘은 고춧가루가 발견되었다며 판매 중단 및 회수조치를 내렸다.

 

그리고 그 대상은 바로 한성식품이 소분ㆍ판매한 바로선 이야기 고춧가루다.

 

식약처는 이 제품에서 음식을 충분히 끓여도 잘 죽지 않고, 실온에 방치하면 다시 증식하는 특성이 있는 클로스트리디움 퍼프린젠스가 기준량을 상회하는 것으로 확인했다고 밝혔다.

 

[클로스트리디움 퍼프린젠스 적합 판정 기준량 ]

  • 5개 시료 검출기준 : 100이하
  • 5개 중 2개 이하 : 101~1000 범위 이내

그런데 바로선이야기 고춧가루는 5개의 시료에서 각각 140, 140, 150, 130, 60의 균이 검출되었다고 한다. 

 

[회수대상이 되는 제품]

  • 김치용ㆍ청양매운고춧가루 1kg
  • 김치용ㆍ청양매운고춧가루 200g
  • 제조일자 : 2022년 10월 24일

 

3. 반품방법

식약처는 일단 해당 제품을 신속히 회수하라고 조치했으며,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섭취를 중단하고 구입처에 반품을 해달라고 이야기 했다. 

 

그러니 일단 구매처에 가서 이 내용을 알려주면서 반품을 하는 것이 좋겠다. 구매처에서 환불을 해줄지 여부는 아직 미지수지만 말이다.

 

한성식품에서는 별다른 조치에 대해서 발표하진 않은 것 같다. 현재 홈페이지도 닫혀있는 상태라서 확인이 불가능하다.  기업의 전화번호를 확인해보니 032-684-9300이다. 

 

 

4. 마치며

단편적인 일로 기업 전체를 평가하는 것은 "성급한 일반화의 오류"가 될 수 있겠지만 이전의 일을 고려하여 생각한다면 이 기업은 문제가 크다는 생각이 든다. 도덕성에 문제가 있는 기업은 믿을 수 없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