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내란회복지원금 30만원 지급?

by 멋진중년♥ 2025. 1. 14.
반응형

최근 조국혁신당은 '내란회복지원금' 지급을 제안하며, 내수 경기 활성화를 위한 재정 지출 확대를 주장하고 있습니다.

 

 

 

김선민 당대표 권한대행은 1월 13일 국회 최고위원회의에서 "경기를 살리고 민생을 회복할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지원금 지급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제안에 대해 정치권과 언론에서는 재정 부담과 포퓰리즘 정책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높습니다. 특히, 지난해 세수 결손 규모가 약 30조 원에 이르는 상황에서 추가적인 현금 지원이 재정 건전성에 미칠 영향을 지적하고 있습니다.

 

한편, 지난해에도 전 국민에게 25만 원을 지급하는 '민생회복지원금 지급법'이 국회를 통과했으나, 재정 부담 등의 이유로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와 국회 재표결 부결로 최종 폐기된 사례가 있습니다.

 

또한, 일부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자체적으로 지원금을 지급하는 사례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북 정읍시는 지역 경제가 매우 어려운 상황을 고려하여 시민 전체에게 1인당 30만 원의 민생회복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내란회복지원금 지급 제안에 대한 논의는 재정 상황과 경제적 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신중하게 진행될 필요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